핸들 제어가 잘 안되고 있습니다.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 2015 포스팅입니다. 

여전히 경정비 중의 경정비만 하고 있는 카센터레벨

 오일 몇 번 갈아주고 하다보면 이런 의뢰가 들어옵니다 


실제로도 그렇지만 좋지않은 것들은 때깔(?)이 안좋죠 생물이던 무생물이던

         -'이너 타이 로드' 업계용어로는 이너(inner)볼 이라고 부릅니다.   


노랗게 강조된 이 부분이 문제라는데... 

실제로 저 부분이 문제가 된다면 빨간색인 '엔도' 도 문제가 있습니다. 
('아우터 타이로드' 가 원래명칭입니다. '엔도' or '엔드볼'은 업계용어)

즉, 이너볼이 고장날 정도의 충격이면 엔도까지 망가졌을 가능성이 크죠

물론, 이너볼이 진짜 결함제품이라 A/S받아야 한다거나 

럴커가 가시를 쑤셨는데 이너볼만 치고 지나간 경우 

혹은 돌이 튀어서 얘만 맞은 경우라면 뭐... 이너볼만 교환하게 되겠군요



뭐... 게임은 게임일 뿐이고 파일럿으로 하여금 

'아 이 부품은 이련 역할을 하는구나' 하는 교육의 효과는 달성한거지요 



실제로는 휠과 필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에 그쪽 계통의 사고가 나면  

하체부속들과 함께 교환해야 할 부품이기도 합니다....만 

큰 충격을 받지 않은 이상 엔드볼 까지만 교환하게 됩니다.

작은 충격이면 해당 부속만 교환하는 정도로 끝나기도 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아니! 하체부속이 충격받은 건데 왜 얘를 교환해요? 사기아냐?'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조향장치 부분이라 좀 더 신경을 쓰는듯 합니다. 

혹은, 수리 시간의 단축 때문일 수 있겠죠

조립 다 하면 앞바퀴정렬 다시 해야 하는데(얼라인먼트 라고 하지요?)

안맞아서 재조정하면 시간 잡아먹고, 그러다 안되면 부품 주문해서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할텐데 이걸 기다리실 수 있으시면 뭐...


 아무튼 뭐 항상 하는 결론은 '안전운전 하자' 되겠습니다. 끝~



P,S
 
요즘차들은 어떻게 되어있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파란원의 까만것이 아우터 타이로드 이고 빨간게 이너 타이로드 입니다. 엔도와 이너볼

엔도가 암나사 이너볼이 수나사 형식으로 체결됩니다. 빨간부분은 들어간 부분이고요

주름관(벨로우즈 라고 불립니다)때문에 보이지 않는 부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우측이 오무기아(?) 쪽으로 연결되는 부분

왼쪽은 엔도 로 연결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by 씽고님 | 2018/02/13 23:50 | 카 메카닉 시뮬레이터 2015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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